제179회 문경시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

9건의 조례안 심의, 2014년도 문경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송고시간 :2014년 9월 29일 월요일 12:58


제179회 문경시의회(의장 이응천) 제1차 정례회가 지난 11일 개회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지 19일만인 29일 오전 11시 9건의 조례안을 심의 의결하고 2014년도 문경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총무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 소관별로 채택하고 폐회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문경시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문경시 출산장려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문경시 기업 등 투자유치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9건의 조례안을 심사 의결했다.


총무위원회(위원장 김인호)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마을회관과 경로당 신축관련 예산 배정 일관성을 유지와 안정적인 인사행정으로 공무원들의 사기를 진작시켜 줄 것을 시정, 행정구역 개편으로 통리 운영의 원활을 촉구, 국립아리랑박물관 유치 추진 시민분위기 조성 필요를 건의 하는 등 36건의 감사결과를 채택했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안직상)는 신흥시장 주차단속 요원 상시배치를 건의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사후관리 철저를 시정, 유기질 비료 성분함량 점검 추진을 촉구하는 등 49건의 감사결과를 채택해 집행부에 전달했다.


이응천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를 활발하게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수감에 성실한 답변을 해준 관계 공무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그러나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드러난 시의회와 집행부간의 소통 부재를 해소하는데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이며 행정사무감사결과를 시정에 적극 반영해 달라”고 촉구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