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꿈꾸는 스물, 가치있는 목표를 향산 새로운 시작’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2년 11월 18일 금요일 15:27


문경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종훈)1118일 복지관 강당에서 개관 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20명이 경상북도지사를 비롯한 한국지체장애인협회장, 시장, 국회의원, 시의장,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장, 관장 훈격의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20026월 개관 이후 장애인 지역사회재활시설로서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해 노력해온 지난 2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꿈꾸는 스물, 가치 있는 목표를 향한 시작이라는 새로운 목표를 향한 재도약의 시간을 가졌다.

장애인복지관은 개관 2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6월부터 슬로건 공모전, 옛사진 공모전, 감사주간을 개최하여 이용자, 자원봉사자, 후원자,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이 다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며 복지관의 발전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었다.

박종훈 관장은 기념사에서 문경시에서는 그동안 장애인 체육관(온누리스포츠센터) 건립, 복지관 증축 등 장애인복지를 위한 많은 환경 개선이 이루어졌으며, 신현국 시장님의 무장애 도시 문경선포에 감사한 마음과 기대를 가져보며, 장애인이 살 만한 문경, 자존감을 가지고 살 수 있는 문경, 희망을 품고 살 수 있는 문경을 만들기 위해 시민 여러분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