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문경 전국 스포츠클라이밍대회 “대성황”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2년 9월 24일 토요일 11:39


4회 문경 전국 스포츠클라이밍대회가 문경시산악연맹(회장 탁대형) 주관으로 924일과 25, 양일간 문경국제클라이밍센터에서 전국에서 클라이밍을 즐기는 산악 동호인 선수 800여명이 출전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본 대회 출전을 위해 문경을 찾아주신 선수와 임원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백두대간의 중심에 위치한 문경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명산을 보유하고 있고 매년 산악체전을 성공적으로 치루어 전국에서 많은 산악인들이 문경을 방문하고 있으며 국제클라이밍센터를 건립해 문경이 산악스포츠의 메카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소개하면서 문경시도 문경시산악연맹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탁대형 회장은 대회사에서 문경시산악연맹은 건전한 산악문화 발전을 위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산악연맹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스포츠클라이밍은 2024년 파리올림픽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으며 화려하면서도 창조적이고 젊은 층의 참여가 점점 높아져 가는 시기에 세계적인 클라이밍 경기장이 우리 문경에 조성되었다는 사실은 문경 산악인들의 자긍심이라고 말했다.

탁 회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하신 선수단 여러분은 최고의 시설에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보여주시고 아울러 자연과 스포츠의 도시 문경에서 많은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했다.


황재용 문경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문경을 찾아주신 선수단 여러분을 환영하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더 높은 곳을 향하여 도전하는 정신은 언제나 아름답다면서 그동안 갈고닦은 여러분의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시기 바란다고 인사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