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감사교인식, 도임감사 홍진호씨, 이임감사에 김장환씨 선정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22년 9월 21일 수요일 07:01


문경문화원(원장 전홍석)은 지난 915일 문화원 원장단 회의를 개최하여 사무국장으로부터 주요업무추진 상황을 보고 받은 후 오는 10월 개최되는 2022 문경문화제와 관련하여 산신고유와 경상감사교인식 등 주요사항을 협의하고 금년도 도임감사에는 홍진호 전 박약회 문경지회장을, 이임감사에는 김장환 문경시각성씨문중연합회장을 선정했다.

문경문화제와 문경시민체전의 성공적 개최와 시민의 평안과 문경시의 번영을 문경의 주산인 주흘산의 산신에게 기고(祈告)하는 문경문화제 산신고유는 20221017일 오전 10시 문경새재 제1관문 뒤 문경새재산신각에서 봉행하며, 초헌관에는 신현국 문경시장, 아헌관에는 황재용 문경시의회의장, 종헌관에는 전홍석 문경문화원장을 천망(薦望) 하기로 하였으며 산신고유에 이어 성화 채화를 하기로 하였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재현되고 있는 경상감사 교인식은 1017일 오후 3시 문경문화원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하고 1018일 시민체전 선수단 이 입장할 때 마지막 순서로 경상감사 도임 행차를 재현하기로 했다.

한편, 문경문화제 읍면동 겨룸 종목은 시민체전과 부대행사의 개최 시간등을 고려하여 줄당기기, 고무신던지기, 판뒤집기 등 3개 종목을 선정하하여 전통문화와 옛놀이를 재현하는 역동과 화합의 한마당이 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