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3년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 의견 특별 접수 기간 운영

“따뜻한 경북교육, 주민이 함께 만들어갑니다.”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22년 9월 20일 화요일 15:01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105일까지 ‘2023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 의견 특별 접수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민 의견 수렴은 연중 상시로 진행하고 있으나, 주민 의견 특별 접수 기간 운영을 통해 주민 참여를 더욱 확대하고, 지역 문제 해결사업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신규 사업을 발굴하는 것이 중점 추진 방향이다.

경북도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도민이면 누구나 도교육청 홈페이지참여마당주민참여예산주민참여방에서 의견을 제안할 수 있으며,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및 각급 학교 홈페이지 팝업창의 QR코드를 통해 주민참여방에 쉽게 접속할 수 있다.

특별 접수 기간 이후에도 상시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 시기에 따라 내년도 본예산, 추가경정예산 편성과정에 반영된다.

아울러 주민 참여 확대와 홍보를 위해 운영 기간 내에 접수되어 채택된 의견 제안자에게는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접수된 의견은 담당부서, 주민참여예산분과위원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거쳐 타당성 및 실현가능성 등을 면밀히 검토해 2023년도 경상북도교육비특별회계 본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박성일 예산정보과장은 접수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분야에 예산을 효율적으로 편성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