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신임교원 교육학 개론 특강 실시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22년 8월 11일 목요일 15:01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교육혁신지원센터(센터장 유지안)2022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89신임교원 교육학 개론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임용 2년 이내 신임교원을 대상으로 문경대학교 학생들에 대한 이해도 증진 및 다양한 교육경험과 수업 방법론적 지식 등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전공능력기반 교육과정’, ‘문경대학교 교수로 살아가기,을 주제로 선문대학교 신동필 교수, 문경대학교 유지안 교수(교육혁신지원센터장), 문경대학교 문선영 교수(유아교육과 학과장)가 특강을 진행했다.

유지안 센터장은 이번 특강은 신임교원의 학교 적응과 교수로서의 역할 및 책임에 대해 나눌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수업설계 컨설팅, 수업영상 분석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의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신임교원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교육혁신지원센터에서는 대학 비전인 지역혁신과 미래가치를 실현하는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과정개발, 교수법향상 프로그램, 학습능력증진 프로그램, 교수학습 지원 프로그램 등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