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제일병원, 다문화자녀 세대에 밀키트 지원

문경시가족센터 통해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2년 8월 11일 목요일 13:01


문경시가족센터(센터장 박소희)는 동춘의료재단 문경제일병원으로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시설지정기탁금 100만원을 후원 받아 지난 7월 다문화자녀 밀키트 지원 후원 사업을 시작했다.

문경제일병원은 이전에도 초·중학교 입학 책가방, 난방비 등 여러 방면으로 후원하고 취약·위기 다문화가정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이번 후원금은 방학을 맞아 가정에서 급식을 해결해야하는 문경 거주 다문화 한부모 5가정을 대상으로 15회 분량의 밀키트를 지원한다.

박소희 센터장은 지역의 관심이 다문화자녀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하며 앞으로도 문경시가족센터는 모든 가족들의 행복증진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후원을 받은 가족 중 한 보호자는 바빠서 아이가 혼자 점심을 챙겨 먹는 일이 많은데 밀키트 지원을 받아 감사하다. 밀키트는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고 맛도 좋아 아이가 잘 먹을 것 같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문경시가족센터(https://mungyeong.familynet.or.kr)는 본 사업 외에도 문경시의 모든 개인 및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친화적인 문화 확산을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