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멘토-멘티 우리의 소·확·행 동행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22년 8월 7일 일요일 15:15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름방학기간을 맞아 멘토링 진행시간을 이용하여 멘토-멘티 관계증진을 통한 위기 청소년의 사회적 지지망을 강화하기 위하여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여름방학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여름방학프로그램은 2019년부터 시에서 추가로 지원받고 있는 보조 사업비를 이용해 취약계층 청소년(멘티)들에게 정서적 지지망을 구축하고 위기청소년 멘토링 사업의 효과성을 높여 지역사회 위기청소년(멘티)의 발굴에 적극적인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코로나 재 유행으로 인해 여름방학에도 외부체험 활동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가죽 크로스백 만들기 및 보석십자수 핸디톡 만들기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청소년 멘티는 방학이지만 코로나가 심해서 여행을 가기도 힘들고 부모님도 바쁘셔서 집에만 있었는데, 멘토 선생님과 체험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빨리 코로나 상황이 끝나서 직접 만든 가방을 메고 멘토 선생님과 놀러도 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1388 멘토링 사업은 일정 자격 요건을 갖춘 지역사회 인적자원을 발굴해 1388상담?멘토지원단을 구성하고 지역 내 아동?청소년기관과 연계해 위기청소년과 1 1 결연을 통해 개인상담, 학습, 문화, 생활관리 지원 등 멘티 개개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문경시에서는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지원을 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54-550-6600)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