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한 여름밤의 국악산책 공연 개최

국악 분과별 다양한 공연 선보여
테마공원 공연·행사 개최지로 인기, 힐링 공간으로 거듭나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22년 8월 2일 화요일 15:01


19회 한 여름밤의 국악산책행사가 지난 730일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새마을광장에서 열렸다.

한국국악협회 구미지부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국악협회의 각 분과별 회원들이 참여하여 우리 가락의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공연 프로그램은 (타악분과) 사물놀이·선반판굿, (무용분과) 처용무·한량무, (기악분과) 가야금&해금 2중주·유초신지곡 , (판소리분과) 청산리 벽계수야·심청가 , (민요분과) 태평가, 양산도 뱃노래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져 테마공원을 찾은 이들에게 흥겨운 여름밤을 선물했다.

한편, 테마공원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올해는 각종 전시와 더불어 전국적으로 알려진 구미예총 3대 분야(음악, 국악, 연극) 주요행사가 테마공원에서 열려 공연?행사 대표 개최지이자 힐링 공간으로 입지를 다졌다.

지난 5월에는 32회 전국학생 음악콩쿠르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으며, 이번한 여름밤의 국악산책에 이어 오는 10월에는 구미시민극단 도시()이 주최하는 연극 봄날은 간다공연이 예정돼 있다.

이진원 경북도 새마을봉사과장은 크고 작은 공연?행사들이 꾸준하게 새마을운동 테마공원에서 열리고 있다장기화된 코로나와 어려운 경제상황으로 지친 도민의 마음에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고 기쁨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