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민선8기 문경시 시정 슬로건 및 비전 선포

“긍정과 실용, 소통과 화합, 변화와 혁신” 가치 실현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2년 8월 2일 화요일 09:01


문경시는 민선8기의 힘찬 출발과 함께 가 지향해야 할 핵심가치와 시정운영의 방향을 담은 긍정의 힘! yes 문경을 새 슬로건으로 확정하고, 81일 정례조회를 통해 새로운 시정 슬로건 및 비전을 대내외에 선포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기획예산실장의 시정슬로건 및 시정목표의 선정 배경과 의미에 대한 보고로 전직원이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신현국 문경시장의 선포문 낭독, 실천다짐 퍼포먼스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문경시의 새로운 시정슬로건인 긍정의힘 Yes문경(가로정렬)”1%의 가능성에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긍정적인 마인드와 문경시의 발전을 향한 강한 의지, 완성될 문경 건설의 자신감을 함축하고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5대 시정목표로 대학·기업유치 올인 스포츠·체육도시 육성 문화·관광도시 완성 일등농업·농촌 실현 교육·복지 도시 건설을 정하고 문경시가 지향하는 정신과 가치를 구체화하는 로드맵을 선포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시민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과 비전을 제시하고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할 중요한 시기에 긍정과 실용, 소통과 화합, 변화와 혁신을 핵심 가치로 삼은 시정 목표를 필사즉생의 각오로 실행하여 인구증가와 지역경제 살리기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전 공직자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