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창작오페라 ‘주기철의 일사각오’ 공연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22년 7월 31일 일요일 07:01


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문경시와 ()조선오페라단이 주관하는 창작오페라 주기철의 일사각오공연이 오는 812일 오후 730분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창작오페라 주기철의 일사각오는 일제강점기 시대에 신사참배 거부와 항일운동을 펼친 주기철 목사의 순교와 그 의미를 다룬 이야기로 신사참배 강요와 억압에도 굴복하지 않고 처절한 고문속에서도 뜨거운 신앙으로 그 고통을 감내한 주기철목사의 저항정신을 일반인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작품이다.

당시 대동아 지배의 야욕을 불태우며 아시아 전역에 전선을 펼치고 있던 일본은 조선의 청년들을 끌고 가서 총알받이로 쓰려고 했으며, 이번 공연에서는 주기철목사의 순교뿐만 아니라 일본의 이러한 흉계를 한 몸으로 막아낸 역사적 사실을 재해석하여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77회 광복절을 앞둔 시점에 이번 공연은 광복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입장권은 전석 3,000(초등학생이상관람가)이며, 오는 81일 오전 9시부터 현장예매(문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와 인터넷예매(http://ticket.gbmg.go.kr)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문경시청 홈페이지(https://www.gbm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 :054-550-8393).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