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재향군인회, 보훈가정 대상 봉사활동 실시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2년 7월 3일 일요일 11:01


문경시 재향군인회(회장 남시욱 여성회장 김미자)는 지난 629일 보훈단체 가정의 전기시설 보수 및 가정내 정리정돈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문경시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한 2022 문경시자원봉사단체 우수프로그램지원사업?에 공모하였고, 문경시 재향군인회가 선정 되어 본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분기별 1, 년간 4회에 걸쳐 꾸준하게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을 하고, 첫 활동으로 보훈단체 가정의 노후된 전기시설물로 인해서 생활의 불편함, 화재의 위험성이 있는 가구 3(점촌1동 소재)을 방문하여 전기 콘세트, 전기배선, 형광등, 욕실등, 멀티텝 설치 등을 하고, 가정 내부의 정리정돈과 마당의 쓰레기 정리를 도와 드리고 방문 가정에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사랑의 나눔실천을 하고 있다.

김재윤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일상생활에 많은 제약이 따르는 가운데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나라가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헌신하여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해 주신 보훈단체 및 참전용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향군회원들과 여성회원들의 노력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문경시 재향군인회는 보훈단체 가정에 대한 전기시설 개·보수 및 환경정리 봉사활동을 연례행사로 꾸준하게 개최한다는 방침이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