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교육회복 및 미래교육 추진에 온 힘을 쏟는다

유·초등 교(원)장 연수를 통해 관리자의 역량 집중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22년 6월 30일 목요일 05:01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628, 29일 양일간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유·초등 교()장을 대상으로 교육회복 및 미래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유·초등 교()4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모두 다함께! 교육회복을 넘어 미래교육으로 도약!’이라는 주제로 온전한 교육회복과 미래교육 추진을 위한 관리자의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화여자대학교 정익중 교수의 코로나19 전후 아동의 일상 심층 진단과 행복한 일상으로 회복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교육회복 지원을 위한 학교의 역할과 아이들의 행복 증진 방안에 대한 특강으로 연수를 시작했다.

또한 학생 맞춤형 교육회복 지원을 위한 정책 연구결과 보고 및 신체·건강 회복 프로그램 운영, ‘AI로 인해 변화하는 세상들이라는 미래교육 특강도 함께 실시해 학교 구성원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변화하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관리자의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아울러 교육회복 및 미래교육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경북교육청의 다양한 교육 정책을 안내해 학교 현장에서 체계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으며, 안정적인 학기말 교육과정 운영 및 안전한 여름방학 계획 수립 방안에 대한 논의를 통해 학교 경영 역량을 강화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유·초등 교()장의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임종식 교육감은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경북교육을 세계 교육의 표준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하며 흔들림 없는 미래교육정책을 추진을 통해 온전한 교육회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