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서 도의원, 제19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 수상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2년 6월 29일 수요일 15:17


경상북도의회 박영서 의원(문경, 국민의힘)62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9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박 의원은 제11대 경상북도의회 전반기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며, 지속적인 입법 활동과 활발한 의정 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함을 인정받았다.

특히, 대표 발의 조례인 경상북도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조례’, ‘경상북도 행복택시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등을 통해 지역중심 복지체계 구축과 경상북도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조례’, ‘경상북도 해외진출기업의 국내복귀 지원에 관한 조례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했다.

한편, 의정대상은 전국 340여 지역신문사로 구성된 전국지역신문협회가 2004년부터 해마다 지역신문의 날을 기념하면서 각 시?도 협회의 추천과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 국회의원, 광역의원, 기초의원을 엄격히 선발해 수여하는 상이다.

박영서 의원은 지방 분권의 시대, 지역이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방향과 대안을 찾기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며 경북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