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포초, 2022 학부모 예술 프로그램 운영

내 삶의 힐링을 찾아 떠나는 음악여행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22년 6월 24일 금요일 11:01


문경시 당포초등학교(교장 성태기)는 지난 620일 유치원 및 초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내 삶의 힐링을 찾아 떠나는 음악여행이라는 주제로 김천대학교 공연예술학부 김정배 교수를 초빙하여 강연을 실시했다.

학부모 예술 프로그램은 문경교육지원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었고 이번 프로그램에는 유치원 및 초등 학부모 13명이 참가했다. 피아노 연주를 바탕으로 한 교수님의 알찬 강의는 관람한 모든 이들로 하여금 보람된 시간이 되기에 충분했다.

특히 음악의 아버지라 불리는 바하와 음악의 어머니 헨댈의 다양한 음악 세계를 엿보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봄으로써 음악사적으로 지니는 가치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참석한 학부모 모두 힐링이 되기 충분한 시간이었다.

연수가 진행되는 동안 학부모 간에 화기애애한 얘기가 오고 갔으며, 코로나로 인해 학부모 프로그램을 진행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성태기 교장은 학부모 예술프로그램 시작 전 학부모님과 인사를 나누고 그동안의 학교 변화 모습과 학생 유치노력 및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에 선정된 우리학교의 앞으로의 모습에 대해서 소개하는 짧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3학년 학부모 이모씨는 이런 힐링 프로그램를 마련해 준 학교 측에 감사를 드리며, 코로나사태가 빨리 끝나 모든 학부모가 함께하는 시간이 잦았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당포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부모, 교직원, 학생 모든 교육공동체가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소통하고 공감하는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