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 및 학습동아리 지원 프로그램 시상식 개최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22년 6월 20일 월요일 07:01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교육혁신지원센터(센터장 유지안)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16‘2022학년도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2022학년도 학습동아리 지원 프로그램 시상식을 동시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에 4, 학습동아리 지원 프로그램에 3팀이 수상했다.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은 2022학년도 1학기 개설강좌 대상으로 교수학습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통한 수업의 질 향상 도모 및 학습자의 수업 흥미 유발과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또 학습동아리 지원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율적 팀 구성을 통해 6주 동안 학습동아리에 소속되어 대면 및 비대면 방식으로 활동하면서 자기주도적이고 효율적인 학습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서윤 학생은 많이 부족했음에도 처음부터 끝까지 열정으로 지도해주신 교수님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는 수상 소감을, 학습동아리 지원프로그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하은 학생은 신입생으로 경진대회에 참여했는데 좋은 결과를 얻어서 기쁘고, 이는 동아리 회원 모두가 열심히 한 결과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교육혁신지원센터에서는 교육과정개발, 교수법향상 프로그램, 학습능력증진 프로그램, 교수학습 지원 프로그램 등 대학 비전인 지역혁신과 미래가치를 실현하는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2022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