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꿈나무들이 진천국가대표선수촌을 체험했어요”

문경초, 도서벽지 유소년 대상 선수촌 체험 프로그램 참가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22년 6월 19일 일요일 15:01


문경초등학교(교장 김태식)는 지난 월 151, 5학년, 6162, 4학년이이틀 동안 도서벽지 유소년 대상 선수촌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이번 도서벽지 유소년 대상 선수촌 체험 프로그램은 대한체육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진천국가대표선수촌을 방문하여 국가대표선수들이 훈련하는 주요 시설을 견학하고, 선수 식단 체험, 스포츠 VR체험 등을 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학생들은 웰컴센터를 방문하여 홍보영상을 시청한 뒤, 실내수영장, 클레이사격장, 실내사격장, 펜싱장, 유도장, 양궁장, 아이스하키장, 벨로드롬, 웨이트트레이닝센터 등을 차례로 견학하고, 선수식당에서 현재 선수촌에서 훈련 중인 국가대표선수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였다. 점심식사 후에는 스포츠 VR체험을 통해 양궁 경기를 직접 경험해 보기도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4학년 박모 학생은 국가대표 선수들이 훈련하고 있는 선수촌을 방문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나도 이 다음에 국가대표 정구선수가 되어 선수촌 소프트테니스장에서 훈련을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태식 교장은 "이번 진천국가대표선수촌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국가대표 선수들이 스포츠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 얼마나 열심히 훈련하고 생활하는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고, 특히 우리학교 정구부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