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촌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푸드마켓 우수기관 선진지 견학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2년 6월 15일 수요일 09:01


문경시 점촌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남상욱, 민간위원장 박병희)는 지난 69일부터 11일까지 협의체 위원 등 26명이 함께 제주특별자치도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푸드마켓 우수 운영기관인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협의회 및 사랑 나눔 푸드마켓을 방문하여 점촌5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특화사업으로 추진 중인 사랑 나눔 냉장고 사업을 활성화하는 방안을 도출하고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견학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운영하는 광역푸드뱅크와 이동식 푸드뱅크인 우리 동네 나눔트럭(일명 우럭) 및 제주특별자치도 사랑 나눔 푸드마켓의 운영·관리에 대한 설명을 듣고, 문경의 여건에 맞게 사랑 나눔 냉장고의 운영체계를 개선 할 수 있는 방안을 토론하며 정보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박병희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와 대면 복지서비스 제한으로 복지 사각지대는 걷잡을 수 없이 넓어졌다.”오늘 제주특별자치도의 찾아가는 이동식 푸드뱅크인 우럭 등의 정보교류를 토대로 문경시 여건에 맞게 사랑 나눔 냉장고의 접근성을 향상시킬 방안을 모색하여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소중한 기부식품들이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