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시티투어버스로 명소 한바퀴!

2022 문경시티투어버스 지원사업 추진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22년 5월 27일 금요일 17:01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문경으로의 관광객 유입을 확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22년 문경 시티투어버스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문경의 주요 관광지 투어 및 체험을 실시하는 여행 업체를 대상으로 투어버스 임차료를 지원한다.

문경시티투어 진행시 문경시에서 지정한 유료관광지 1개소 이상, 관내 음식점 1개소 이상 방문 조건을 충족할 경우 관광객 20명이상을 기준으로 투어 버스 1대당 30만원을 지원한다.

지정 유료관광지는 백두대간의 정기를 품은 단산모노레일’, 전국최초 철로자전거’, 스트레스 날리는 관광사격장’, 복합테마파크 에코랄라’, 그리고 2022 문경시 지역명사와 함께하는 문화여행으로 선정된 한국다완박물관과 오미나라의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여행사는 여행 7일 전 사전 여행 계획서를 제출하고, 문경시티투어 종료 후 10일 이내에 문경문화관광재단으로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버스 임차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김동현 관광진흥과장은 본격적으로 일상회복이 진행됨에 따라 축제와 관광지를 중심으로 관광객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특색 있는 관광 상품으로 문경관광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했다.

그 밖의 지원기준 및 구비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문경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