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포초,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인사이트 투어 및 운영 협의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22년 5월 19일 목요일 11:01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로 선정된 당포초등학교(교장 성태기)는 지난 53일과 11, 두 차례에 걸쳐 내년부터 시공될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에 앞서 다양한 정보를 얻고자 상주 중모초와 화동초를 방문, 학교공간의 재구조화, 교실 공간 복합화, 다양한 놀이시설 등에 관한 조언을 들었다.

건축 설계사무소(리안), 문경교육지원청, 학교 운영 T/F팀이 모여 54일 당포초등학교 교장실에서 사전기획보고서와 관련하여 협의를 진행했다. 교육부 검토 이후 설계사무소에서 보고서를 보완하여 검토하는 작업이었다.

현재까지 진행된 자료에서 교직원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시금 설계사무소에 의견을 전달하였고, 설계사무소로부터 받은 기획보고서와 제출보완서 및 컨설팅 지원서를 안전원 미래학교 지원센터에 제출했으며 추후 안전원에서 컨설팅을 해주기로 했다.

작년 예천 감천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상주 중모초, 화동초 인사이트 투어를 진행하면서 3차에 걸쳐 본교 운영 T/F팀 운영 협의를 진행하였다. 공간 구성과 재구조화, 그린 스마트 시설과 관련하여 학부모, 학생, 교직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성태기 교장은 본교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로 지정되어 많은 예산을 지원받았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학교에 대한 인식이 바뀌어야 합니다. 학교환경이 학생들에게 교육적으로 의미있는 공간으로 거듭나야 하기에 교육공동체 모두가 많은 고민을 해야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