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가족센터, 문경역사문화탐방 “신나는 문경여행” 프로그램 진행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22년 5월 15일 일요일 17:01


문경시가족센터(센터장 박소희)는 지난 511일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문경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 신나는 문경여행을 진행했다

신나는 문경여행은 결혼이민자 7명을 대상으로 문경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달을 시작으로 6월까지 이어나갈 예정이다.

역사문화탐방 프로그램은 문경시 관광진흥과와 협력을 통해 문화해설사가 함께 동행하며 문경지역의 역사를 직접 설명하고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문경의 명소인 진남교 고모산성과 주변 탐방을 시작으로 525일에는 가은 석탄박물관 일대 탐방, 68일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탐방, 622일 문경도자기전시관 탐방 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결혼이민여성은 문경에 살면서도 오기가 쉽지 않은 곳인데 센터에서 친구들과 같이 우리지역에 역사가 깊은 곳을 올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문화해설사님이 역사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주니 이해하기도 쉬웠으며, 내가 살고 있는 문경을 알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문경시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한국어교육 등 결혼이민자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내·외부 자원을 연계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2년년부터는 가족센터로 명칭이 변경되어 다문화가족 뿐만 아니라 일반가족에 대한 서비스를 함께 실시하고 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