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春夏秋冬[춘하추동] 꿈꾸는 테마 기행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하는 봄-소?풍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22년 5월 14일 토요일 05:36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510일부터 67일까지 총 6회기에 걸쳐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떠나는 春夏秋冬[춘하추동] 꿈꾸는 테마 기행. ()-·(소중한 직업 풍경속으로)”이라는 주제로 학교 밖 청소년의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체험으로는 플라워인센스, 리스인센스 만들기를 시작으로, 라탄공예 곰돌이 거울, 베이킹 갈릭버터스콘, 가죽공예 메모노트, 소이캔들 및 석고방향제, 목공방 나무도마 제작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따뜻한 봄과 함께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통해 직업의 다양성을 폭넓게 이해하고, 체험 과정을 통해 인내심을 배우고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하며 성취감 및 잠재적 능력 개발의 시간을 가진다. 이번 체험은 소?(소중한 직업 풍경속으로)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지역 내 공방을 활용한 체험 활동을 실시하고,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문경시 관내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문경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하는春夏秋冬[춘하추동] 꿈꾸는 테마 기행사업을 2019년부터 운영해 왔으며, 올해도 봄-·, 여름-힐링테라피, 가을-아웃리치, 겨울-졸업여행이라는 각기 다른 테마를 가지고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집에서 실시할 수 있는 비대면 활동도 지원할 예정이다. 체험 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지역사회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또래와 어울리고 사람들과 소통하며 정서적 안정감을 찾아 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꿈드림 센터 관계자는 학교 밖 친구들이 학업 중단 이후 외부와의 단절로 활동의 기회가 적어 어려움을 겪는 경우를 종종 보았는데, 다양한 체험 참여를 통해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외부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의견이 반영된 프로그램 개발을 개발하기 위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 일 것이다.”고 밝혔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과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 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으며, 학교를 그만두고 고민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54-556-3000)으로 연락하면 다양한 지원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