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액션그룹 성장지원 역량강화 아카데미 진행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2년 5월 13일 금요일 13:01


신활력플러스사업단(단장 길민욱)은 문경시 권역에서 활동중인 기존 단체의 틀을 벗어나 새로운 테마를 중심으로 액션그룹을 조직화 하고, 지역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공동체 발굴을 기본 목표로 하는 액션그룹 성장지원 사업의 본격적인 힘찬 첫 걸음을 지난 511예비 액션그룹 역량강화 아카데미로 시작했다.

문경 지역에 거주하고 있으며 신활력플러스 사업에 관심 있는 공동체 및 개인 10여개 팀이 신청을 하여 첫날부터 사업화 컨설팅 과 아이디어 개발 지원 등 역량 강화에 열정을 쏟고 있기에, 6월초로 예정된 액션그룹 성장지원 사업 선정 심사에도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511일부터 19일까지 4회에 걸쳐 관련 전문가를 초빙하여 현장에서 소비자와 소통하는 라이브 커머스, 사업계획서 작성 수립 및 발표 요령 등 맞춤형 교육을 통하여 우수 공동체로서 액션그룹으로의 참여 할 기회를 부여받아 지역 발전 및 신활력플러스 활성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길민욱 단장은 액션그룹 1기와는 다른 차별성을 부여하여 액션그룹 2기 공동체들은 스포츠식품 개발에 한정되지 않고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소프트웨어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 공동체를 선정할 것이기에 이번 예비액션그룹 성장지원 역량강화 아카데미가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