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지키는 주차질서! 우리 함께 만들어요!”

점촌5동 마을복지계획추진위원회, 주차질서 확립 교통캠페인 전개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2년 5월 13일 금요일 09:01


문경시 점촌5동 마을복지계획추진위원회(위원장 박건화) 생활의제 실행단(단장 우종식)은 지난 511일 모전오거리에서 주차질서 확립 교통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점촌5동 마을복지계획추진위원회 생활의제 실행단원들과 함께 점촌5동 통장자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지도자·부녀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생활개선회, 여성자원봉사회, 종합자원봉사회, 모전농악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남부자율방범대, 모전의용소방대 등 8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12개 협력단체가 모두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마을복지계획추진위원회 생활의제 실행단은 점촌5동 불법주차에 대한 주민의식 개선과 주차질서 확립을 위해 매월 둘째주 수요일 아침 8시에 점촌5동 협력단체와 함께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추진 할 예정이다.

남상욱 점촌5동장은 주민들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찾아가는 마을복지추진위원회 위원들과 캠페인에 함께 동참해주신 협력단체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교통질서 실천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박건화 위원장은 주민 주도의 복지계획 수립과 실천을 통해 지역주민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점촌5동 마을복지추진위원회는 2021년 문경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찾아가는 마을복지학교에서 주민 리더교육과 간담회를 통하여 주민 자체적으로 해결가능한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고 실행계획을 선포하였으며, 금일 점촌5동 주차질서 확립 교통캠페인을 시작으로 생활의제계획을 첫 실행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