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출발선에서 꿈을 이루기 위한 마중물을 붓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22년 제1회 검정고시 합격생 20명 배출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22년 5월 13일 금요일 07:01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49일 시행한 2022년 제1회 초??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시험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20(중졸 2, 고졸18)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각자의 사정으로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센터에서 지원하는 학습지원 프로그램인 스마트교실에 참여하여 인터넷강의 수강, 개별학습실을 이용한 자기주도학습, 학습지원단 선생님의 1:1지도를 받으며 성실히 검정고시를 준비한 결과, 시험에 응시한 청소년 20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이룬 것이다.

문경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지원사업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습에 대한 의욕과 동기를 심어주고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 지지체계인 학습지원단과 같은 지역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복귀와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시험에 응시한 이모 청소년은 센터에 주기적으로 나와서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고 조용하게 학습할 수 있는 학습공간을 제공받아 인터넷강의를 들으며 검정고시를 열심히 준비했으며 예상했던 것보다 좋은 성적이 나와서 정말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성실하게 검정고시를 준비한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새롭게 출발할 수 있는 마중물을 얻은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앞으로 자신의 꿈과 재능을 잘 키워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학교 밖 청소년지원사업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복귀와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돕기 위해 상담?교육?취업?자립지원 및 건강증진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054-556-3000)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