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교육회복 및 정상교육과정 운영 신속 지원

경북교육청 23개 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회의 개최
기자 : 김수경 | 송고시간 :2022년 5월 8일 일요일 09:01


경북교육청은 지난 5323개 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을 대상으로 일상회복에 따른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학교 방역 기준 변경에 따른 교육부의 학교 일상회복 추진 방안과 관련해 경북교육청이 단위 학교의 추진 및 지원 사항을 점검하고 실천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교육국과 정책국의 학교 일상 회복을 위한 주요 추진 내용을 안내하고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교육국은 교육과정 운영 지원 교육회복 추진 기초학력 보장 대체학습 운영 엄마품 돌봄유치원 확대 운영 학교체육내실화 방역 지원 학교폭력 예방 지원 현장체험학습 운영 방안 등에 대해 안내했다.

정책국은 현장의 소리와 함께하는 ‘VoS(voice of school) 플랫폼학교지원종합자료실 운영 교육복지 지원 방과후 돌봄 운영 다문화학생 맞춤형 교육 교육재정 신속 집행 등에 대해 전달하고 실천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회의를 마친 후에는 경상북도교육청 남부미래교육관을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영근 교육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대유행의 감소세에 따라 정상적인 교육과정 운영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은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