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심리검사 프로그램 운영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2년 5월 5일 목요일 17:01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7일부터 28일까지 문경시 방과후아카데미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검사 프로그램실시했다.

찾아가는 심리검사는 문경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 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매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해석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운영된 찾아가는 심리검사는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문 인력이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서 SAI아동강점검사와 CET진로탐색검사를 실시하고 검사결과에 대한 해석 상담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이 가진 강점을 활용하여 에너지 넘치고 자신감과 자존감을 향상 시키며,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와 자신의 잠재능력, 직업적성, 소질, 취미 등을 종합하여 개개인의 실현 가능하고 적합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이 검사 해석 자료를 통해 기관에서는 청소년들의 지도 및 진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청소년들은 검사와 해석을 통해 자신을 탐색하고 자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방과후아카데미 박모 청소년은 자신의 강점이 미래지향성과 배려라는 것과 진로유형이 사회형?예술형이라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