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점촌5동주민자치위원회 위촉식 개최

주민의 생각과 마음 모아 ‘행복1번지’ 점촌5동 발전 이끈다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2년 1월 14일 금요일 07:01


문경시 점촌5(동장 남상욱)은 지난 111일 점촌5동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발전을 위해 활동할 제2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위촉식은 새롭게 선출된 위원 2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원장 등 임원 선출,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2기 점촌5동주민자치위원회를 이끌어갈 임원진으로 위원장은 전임 위원장인 우종식 위원장이 연임되었고, 부위원장에 박경호, 홍분임 위원, 감사에 권영배 위원, 간사에 김학환 위원이 각각 선출되었으며, 고문으로 안창기 위원과 이명종 위원이 위촉됐다.

점촌5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과 자치활동에 필요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주민대표 기구로 주민 편의와 복리 증진을 도모하고 주민자치 기능을 강화하여 지역공동체 형성의 중심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우종식 위원장은 지난 1기 위원회는 코로나19라는 복병을 만나 활동을 못하였지만, 2기 위원회는 새롭게 위촉된 위원님들과 힘을 모아 코로나 상황을 극복하며 주민자치위원회라는 이름에 걸맞게 주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참여가 우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남상욱 점촌5동장은 코로나19로 모든 시민들이 힘든 시기이지만,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위원님들의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기대하며, 바쁘신 일정에도 이렇게 참석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