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제일병원, 문경시가족지원센터에 후원금 지정기탁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2년 1월 11일 화요일 15:01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문경시가족센터(센터장 강창교)는 의료법인 동춘의료재단 문경제일병원으로부터 다문화가족 난방비 100만원, 다문화자녀 책가방구입비 150만원, 250만원의 후원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기탁 받았다.

이번 후원금은 문경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5가정에게 난방유를 공급하였고, ?중학교에 입학하는 입학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현직 교사를 초빙하여 입학설명회를 실시한 후 초등학생 18, 중학생 16, 34명에게 책가방을 배부키로 했다.

입학설명회는 중학생은 지난해 1226일 진행하였으며, 초등학생은 오는 22114일에 실시할 예정이다.

문경제일병원은 2018년부터 올해로 4년째 당 센터에 후원을 하고 있으며 이 후원을 통해 많은 다문화가정들이 몸과 마음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있다.

강창교 센터장은 먼저 매년 후원해주시는 문경제일병원에 감사를 전하며, 이번 후원을 통해 문경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들이 나눔의 의미를 알고,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시길 바란다.”는 말했다.

후원을 받은 한 다문화가족은 이렇게 후원을 받을 수 있어서 정말 감사드리며, 힘든 시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더욱더 힘을 내겠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문경시가족센터는 앞으로도 문경시의 모든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친화적인 문화 확산을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센터 홈페이지(mungyeong.familynet.or.kr)나 카카오 채널, 페이스 북 등을 통해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