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적 학교 문화의 시작, 소통·공감의 학생자치활동 지원 확대

학생자치공간 구축, 학생자치활동 운영비 지원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2년 1월 9일 일요일 17:01


경북교육청은 학생의 권리를 보장하고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자치활동 지원을 확대 강화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학교 내 소통?공감의 장을 열어 줄 학생자치공간을 조성하고 학생자치 활동에 필요한 운영비를 지원하여 학생들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민주적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202123개 교육지원청별 학생회 운영을 활성화하여 지역의 정책과 주요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자치리더쉽 캠프, 지역별 학생자치위원회 개최, 교육감과 함께하는 학생회 회장단 대표 학생들과의 현장 및 맛쿨멋쿨 TV’를 통한 실시간 생중계를 통한 소통?공감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다가가는 행정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2022년도에는 학생들의 자치활동 참여 환경 조성과 학생자치 교육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학생자치 공간구축 사업과 학생자치 활동 운영비 지원을 계속 추진한다.

학생자치 공간구축 사업을 위해 2021년도에는 초??고등학교 95교를 지원한 데 이어 2022년에도 20교를 지원한다.

또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초??고등학교에 지원하던 학생자치활동 운영비를 특수학교까지 확대하여 도내 초??고등학교 925교를 지원할 계획이다.

주원영 학생생활과장은 학생들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다양한 의견과 정책을 결정하고 학생중심의 자치활동이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