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이자 의원, ‘올바른정치문화 대상’ 수상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1년 12월 26일 일요일 15:01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간사 국민의힘 임이자 의원이 대한민국 환경문화공헌대상올바른정치문화 대상을 수상했다.

임이자 의원(상주·문경)은 지난 1223일 서울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5회 대한민국 환경문화공헌대상 및 환경인 컨퍼런스에서 올바른정치문화 대상수상자로 선정됐다.

올바른정치문화 대상92개 시민단체가 선정한다. 국가 균형발전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합리적인 의정활동과 올바른 환경·정치문화 구현에 이바지한 공로자에게 수여한다.

이와 관련, 임 의원은 환경부 국정감사 기간 동안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비용 추계 내용 전무 지적 국내외 탈석탄 요구에 맞춰 탈석탄 로드맵필요성 제기 등 대한민국 환경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에 대한 준비성 부족을 지적했다.

또한 임 의원은 내년 지역구 예산으로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사업 스마트그린도시사업 인공습지 비점오염 저감사업 등 환경친화적 도시 조성을 위한 국비지원을 이끌어낸 바 있다.

임이자 의원은 자연과 공존하는 생태환경과 국가기후환경 변화 대응에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앞으로도 의정활동을 통해 국민의 권익과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