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 온라인 연수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 소통의 자리 마련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1년 12월 2일 목요일 17:01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130일 학생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하고 믿음직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 온라인 연수를 개최했다.

초·중·고·특수학교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 1,088명을 대상으로 경북교육청 유튜브 채널 맛쿨멋쿨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됐다.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는 ‘365일 온종일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교 내·외부인 출입 관리 및 통제, 학생 등·하교 지도 및 교통안전 지도, 교내·외 순회지도 등의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의 현장의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듣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 운영 계획 및 가이드라인 안내, 효율적인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 활동 방안, 최근 학교안전사고 사례를 통한 배움터지킴이 역할 강조 및 2022년 달라지는 배움터지킴이 운영 등이다.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들은 이번 연수에서 봉사활동 여건 개선 등 여러 건의사항도 제시했다.

경북교육청은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들이 학생 안전을 위한 봉사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의 애로사항을 항상 살피고 해결하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계획이며, 자긍심을 갖고 활동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봉사활동 여건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