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현장문제 해결형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1년 11월 29일 월요일 05:01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는 지난 1124일 제2강의동 대강당에서 신경주 산학협력처장, 학과 지도교수 및 산업체 코치교수,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 참가팀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문경대학교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정규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강생이 한 학기 동안 산업체 코치 및 지도교수의 도움으로 산업체 현장에서 요구되는 아이디어를 설계 및 실용화하여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갖춘 인재가 되기 위한 기업연계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대회에는 보건의료재활과, 사회복지과, 유아교육과, 재활상담복지과, 호텔조리과 등 다양한 전공분야에서 창의형 8개팀, 기업형 9개팀 등 총 17개 팀이 참가하여 출품한 작품들이 경쟁을 펼쳐 보건의료재활과 ‘Is your mental'팀이 건강하자, 정신아!’ 라는 정신건강에 대한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신경주 처장은 이번 대회에서는 더욱 다양해진 매체를 활용해 현장실무와 접목시킨 학생들의 창의적 역량이 돋보였으며,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외부 심사위원을 초빙했다,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지도에 힘써 주신 지도교수님과 산업체 현장코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지난 93일 발표된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 최종 결과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된 바 있으며,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돼 2019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