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다문화가족 가온누리 봉사단, 다문화가정에 사랑의 연탄 배달

다문화가정 6가구에 3,000장의 연탄 전달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1년 11월 27일 토요일 15:01


문경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창교) 다문화가족 가온누리봉사단(단장 권영부)은 지난 1124일 난방취약 다문화가족을 위한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문경시관내 어려운 다문화가정 6가구를 선정해 겨울을 따뜻하게 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가온누리봉사단과 센터직원 등 총12명이 함께 동참하여 연탄 3,000장을 직접 전달했다.

국제유가의 급등과 연탄가격인상으로 취약가정에서는 난방비에 대한 부담이 가중될 것을 염려하여 어려운 다문화가정의 난방비 부담을 줄어주고자 가온누리봉사단과 센터가 힘을 합쳐 봉사활동에 나섰다.

권영부 단장은 해마다 사랑의 연탄을 전달하고 있지만 올해는 연탄가격이 많이 올라 난방비 부담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데 따뜻한 온정으로 전달한 사랑의 연탄지원이 지원가정에 보탬이 된다고 생각하니 보람되고 기쁘다. 난방비가 없어 추운겨울 힘들게 생활하는 가정을 위해 온정의 시선으로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문경시 다문화가족 가온누리봉사단은 매년 적극적으로 어려운 다문화가정에 연탄후원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역사회기관과 연계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어 지역사회 다문화인식개선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후원문의는 054-554-5591로 하면 된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