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전초, 학부모 참여 교육 기부활동 펼쳐

학부모동아리의 ‘그래피티아트’로 교육 기부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1년 11월 24일 수요일 15:01


문경시 모전초등학교(교장 김성중)는 지난 1117일과 23, 이틀간 5학년 전체 (173)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부모동아리의 학교 참여사업 교육기부 활동을 실시했다.

이 학교 학부모동아리, 15~20여 명의 어머니들이 월 1~2회 강의에 자율적으로 참가하여, 그래피티 아트를 수했였다. 4인씩 조를 짜고, 정보 탐색 및 계획, 현장답사 및 프로그램 도입, 재료수집 및 재료 준비를 4월부터 해오고 있었다. 또한 이 팀별 학습을 교육 기부 활동으로 접목시키게 된 큰 의미가 있었다.

참가 학생들은 강사 2명과 학부모님들과 함께 효율적인 학습 호흡을 맞춰 미래의 주인공이 된, 자랑스러운 자신의 모습을 자신있게, 훌륭하게 표현하는 값진 시간으로 채워질 수 있었다.

5학년 김모 학생은 학교에서 어머님들, 우리 친구들이 함께 참여한 학습활동이라서 그런지 평소 느끼지 못한 새로운 마음으로 친구들 모두가 기쁘게 참여할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 학교는 학생, 학부모들이 자연스럽게 함께 하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했고, 추후 평화통일 교육을 주제로 학생,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여 관계가 돈독해 질 수 있는 시간을 넓혀 갈 계획이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