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촌5동 바르게살기위원회, 동절기 대비 매봉산 환경정비 실시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1년 11월 24일 수요일 05:36


문경시 바르게살기 점촌5동위원회에서는 백훈철 위원장을 비롯한 30여 명의 위원들과 함께 지난 1120일 이른 새벽부터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매봉산 등산로 환경정비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금회 행사에서는 동절기를 대비하여 안전한 산행환경을 만들기 위해 등산로 주변 산행에 지장을 주는 낙엽과 수풀, 나무 등을 제거하고, 깨끗한 자연환경 조성을 위하여 인적이 닿지 않는 곳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여 매봉산 곳곳을 정비했다.

이날 실시한 환경정비 행사를 통해 매봉산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좀 더 나은 산행환경과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백훈철 위원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매봉산을 찾는 등산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산행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끼며, 위드코로나로 전환되며 앞으로 매봉산 등산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체계적인 등산로 관리와 성숙한 등산문화 정착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남상욱 점촌5동장은 이른 새벽부터 매봉산 등산로 정비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 이후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는 상황이므로 가족과 문경시민들을 위하여 점촌5동 바르게살기위원회가 솔선수범하여 마스크 착용 및 개인방역수칙을 계속해서 철저히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