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전초, 놀이교실 ‘꿈자람터’ 준공

놀면서 배우고 꿈꾸며 자란다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1년 11월 23일 화요일 13:01


문경시 모전초등학교(교장 김성중)는 지난 1122, 경상북도교육청 놀이중심 공간재구조화 사업의 일환으로 완성된 모전초 학생 놀이교실 꿈자람터를 운영하기 시작하였다.

기존 교실을 복합형 공간으로 혁신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발달단계에 맞는 놀이·활동 중심 수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놀이중심 공간 재구조화 사업에 선정되어 총 8,0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유휴교실 2실을 학습과 놀이, 휴식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개선했다.

꿈자람터는 설계 및 리모델링에 앞서 지역의 사업 우수사례인 호명호, 감천초, 해마루초, 구미오산초를 방문한 결과를 바탕으로 본교 상황 및 수요자 요구에 맞게 놀이 중심의 창의적이며, 교육적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서 설계됐다.

특히 지난달 도교육청으로부터 우수사례로 지정되어 예산 8,000만원을 추가 지원 받아 복도 공간을 놀이 공간으로 추가 리모델링할 계획이다.

놀이교실 명칭 공모전에서 꿈자람터라는 이름으로 공모하여 최정 선정된 본교 2학년 김모 학생은 저희 가족들의 생각으로 교실 이름이 정해져서 너무 신기하고, 학교에서도 이렇게 신나게 놀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아요라고 놀이교실 이용 소감을 말했다.

김성중 교장은 앞으로도 교사, 학생,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가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학교 공간 재구조화에 대한 아이디어 도출 및 실제적인 활용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