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유치원, 찾아오는 한과 만들기 체험 실시

“달콤 사르르 한과 맛愛 빠져볼래?”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1년 11월 21일 일요일 15:01


문경유치원(원장 최현해)은 원아 107명을 대상으로 지난 1117일과 18, 이틀간에 걸쳐 찾아오는 한과 만들기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한과 만들기 체험은 전통 음식 중 하나인 한과를 직접 만들어보고 맛보는 경험을 통해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을 목적으로 계획됐다.

사전에 각 반에서 한과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한과를 만드는 재료, 한과를 만드는 과정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고, 체험 당일에는 한과의 재료인 조청과 튀밥을 관찰하고 만져보고 맛보는 등 오감으로 탐색해보면서 유아들의 기대는 더욱 커졌다. 유아들은 한과 만들기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유과에 조청을 묻히고 조청 묻힌 유과를 쌀 튀밥에 굴려 한과를 만들면서 웃음으로 즐거움을 표현하며 자신이 만든 한과를 시식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유아들은 자신이 만든 한과를 보여주며 이게(조청) 찐득찐득해서 튀밥이 다 달라붙었어요!”라고 말하는 친구, “한과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나요. 또 먹고 싶어요!”라고 말하는 친구들도 있었다.

최현해 원장은 한과 만들기 체험을 통해 전통 음식의 맛에 관심을 가지고, 우리나라 전통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