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메타버스로 ‘GTS054’ 가상 콘서트 개최

온라인 노래경연대회 우승 선생님들이 부르는 ‘함께해요 경북교육’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1년 11월 21일 일요일 11:01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1122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비대면노래 서바이벌 경연대회 ‘GTS054’에 선정된 최종 멤버 4인의 가상 콘서트를 메타버스에서 개최한다.

지난 6월부터 진행된 ‘GTS054’1, 2차 예선을 통해 투표 결과에 따라 최종 4인이 선정됐다.

이번 메타버스 가상 콘서트는 이프랜드(ifland)’ 플랫폼에서 진행되며, 그동안의 활동 모습을 담은 메이킹 영상 상영과 경북교육청 공식 음원인 함께해요 경북교육을 최종 멤버들이 함께 부른 후 소감 발표로 진행된다.

콘서트는 ‘GTS054 가상 콘서트라는 제목의 랜드(land)에서 진행된다. 가상 콘서트장에서는 출연자들이 아바타로 등장하여 공연을 보여주고 시청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ifland’ 어플을 다운 받아 설치해야한다. 로그인 후 링크(https://link.ifland.ai/Z4AF)를 통해 누구나 참석가능하나 최대 131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 맛쿨멋쿨TV’를 통해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이번 가상 콘서트는 실시간 시청자를 대상으로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경북교육청 공식 SNS 전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비대면 시대에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콘서트에서 만나서 더욱 반갑고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교육가족들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