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읍주민자치위원회, 생활실천운동 ‘남의 말을 좋게합시다’ 캠페인 열어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1년 11월 21일 일요일 07:01


문경시 문경읍에서는 지난 1117일 문경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성식)와 문경읍이장자치회(회장 이유신) 공동으로 2021 생활실천운동 남의 말을 좋게 합시다캠페인을 열었다.

김성식 주민자치위원장의 제안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타인에 대한 따뜻한 공감과 이해, 배려하는 마음을 키우자는 취지로 단순히 뒷담화를 하지 말자는 게 아니라,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을 고치고 삶을 바라보는 방식 또한 긍정적으로 풀어나가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문경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월 전체회의를 통해 남의 말을 좋게 합시다캠페인을 시작하였으며, 스티커와 간판을 제작하여 지역 주민들의 생활공간인 경로당과 주요 기관 등에 부착하고 주민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문경파출소, 문경119안전센터 등 유관기관과 문경읍 25개 단체 회원 90여명이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참여했으며 문경전통시장과 버스터미널 등에서 가두 행진과 함께 문경 주소갖기 운동동참을 위한 홍보도 함께 실시해 지역을 살리기 위한 민관협력의 결의를 굳건히 다졌다.

김성식 주민자치위원장은 타인에 대해 공감하지 않고, 배려하지 않고, 이간질하거나 혐오했을 때, 사회는 경직되어 주변의 비극적인 일에 눈을 감았다.”“‘남의 말을 좋게 합시다생활실천운동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고, 살기좋은 문경시와 문경읍을 만들어 나가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