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관광진흥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1년 11월 20일 토요일 09:01


문경관광진흥공단(이사장 금옥경)은 한국경영인증원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지난 1117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2018년 제정하여 시행하고 있는 안전보건 분야 국제 인증으로 조직 운영상 발생할 수 있는 안전·보건 사고와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보건에 관한 전반사항을 엄격히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을 위해 공단은 지난 5TF팀을 구성하여 위험성평가를 비롯한 안전보건 관련 매뉴얼을 제작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관리 강화와 안전보건 의식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지난 7월부터 안전·친절 서비스 생활화 다짐결의대회를 가지며, 업무 시작 전에 사내 음성방송을 통해 안전의식 함양과 산업재해 및 안전사고 없는 일터 조성을 위한 안전서비스 생활화를 다짐하고 있다.

금옥경 이사장은 이번 인증으로 공단의 안전보건 경영 수준이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항상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시켜 안전하고 신뢰받는 공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