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보건소, 직장인을 위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추진

직장인 건강 찾기 릴레이 프로젝트,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을 잡아라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1년 11월 15일 월요일 11:01


문경시보건소는 2021년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직장인 건강찾기 릴레이 프로젝트를 문경관광진흥공단, 운전면허시험장을 대상으로 지난 112일부터 4회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3050세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주요 대상군으로 타 연령대비 가장 많은 건강위험요인(흡연, 음주, 운동, 식사 등)을 가진 집단이지만 바쁜 직장생활로 적절한 관리를 하지 못하는 건강관리 취약계층으로 근로자의 틈새 시간을 활용한 접근방식으로 프로그램 참여율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심뇌혈관질환 관리 기본이 되는 혈관건강 척도를 확인하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알기,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사업장 내 혈압·혈당기 대여, 식생활 개선, 질환발생시 대처할 수 있는 심페소생술 등 실습식 현장교육과 함께 일터에서의 스트레스와 우울증 관리를 위한 힐링프로그램도 함께 지원 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직장인 건강찾기 릴레이 프로젝트는 타이틀처럼 보건소 접근성이 떨어지는 기업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직장인들이 심뇌혈관질환을 적기에 발견하고 조절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