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실시

기자 : 전태진 | 송고시간 :2021년 11월 7일 일요일 11:01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문경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21년 우리가족 마음충전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을 지난 1030일 문경새재라마다호텔 연회홀에서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우리가족 마음충전? 프로그램은 C-19의 장기화 현상으로 인하여 사회 활동의 제한과 일상생활 반경의 축소화에 따른 가족간의 스트레스를 경감시키고, 가족 구성원들의 유대감을 증가시킬 수 있는 화합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문경시에 거주하는 7가족이 참여하였으며,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아이와 함께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없었는데 너무 좋았고, 가족간의 소통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며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롭게 가족간의 친밀감과 유대감을 높일 수 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참석자 모두가 재참여 의사를 밝혔며, 앞으로도 가족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개설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전했다.

센터는 앞으로도 문경시의 모든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친화적인 문화 확산을 위해 가족상담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센터 홈페이지(mungyeong.familynet.or.kr)나 카카오 채널, 페이스 북 등을 통해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