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포초, 에코스튜디오 영상촬영 및 에코랄라 체험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1년 9월 17일 금요일 14:01


문경시 당포초등학교(교장 성태기)는 지난 913일 문경에코랄라로 뮤지컬 영상촬영 및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전교생이 에코랄라에 도착하여 1,2학년은 석탄박물관 관람 및 거미열차 체험을 가지고 3,4,5학년은 뮤지컬 영상촬영을 위해 에코스튜디오로 갔다. 석탄박물관에서 아이들은 화석연료의 기원을 알아보고, 석탄의 채굴과정, 생활의 쓰임 등을 알아보았다.

이후 거미열차를 타고 신나는 갱도 여행을 15분 정도 즐긴 후 밖으로 나와 예전에 실제로 석탄을 캐던 은성갱도를 지나면서 광부의 삶을 들여다보기도 했다.

이 시간 동안 고학년은 에코스튜디오에서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뮤지컬 영상을 촬영했다. 이번 촬영은 영상촬영에만 머무르는 것이 영상제에도 출품할 예정이라 학생들이 진지하게 촬영했으며 체험과 영상촬영이 끝난 후, 학생들은 모두 모여 어린이 놀이터에서 어린이용 짚라인, 암벽등반, 미로 찾기 등 다양한 모험 놀이를 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그동안 체험학습을 미루거나 축소한 가운데 학생들이 학교 밖으로 나갈 기회가 적었는데 이날 체험을 통해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하고, 미래의 꿈을 펼치는 체험을 함으로써 남은 2021학년도를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을 수 있게 됐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