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추석 연휴 코로나19 예방 특별방역 및 종합대책 추진

방역 친화적 명절 분위기 조성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1년 9월 17일 금요일 09:01


문경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시민과 귀성객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코로나19 예방 특별 방역 및 종합대책을 수립·운영한다고 밝혔다.

종합상황실은 종합상황반, 코로나19 대응반, 재해?재난관리반, AI·구제역 대책반, 응급의료대책반, 교통수송대책반, 도로관리반, 환경관리반, ·하수도관리반 등 9개반, 275명으로 편성되며, 긴급 상황 발생 시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여 시민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연휴기간 중 빈틈없는 방역과 의료대응 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비상진료와 당직의료기관·당번약국을 운영하며, 모두가 훈훈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을 지원하여 나눔문화 확산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추석 연휴는 정부방침에 따라 방역 친화적 명절 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두고 추석연휴 가족 모임 시 안내사항을 시 SNS 게재와 현수막 게첨을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추석을 앞두고 방문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전통시장, 대규모 점포,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을 더욱 강화하고,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여부도 지속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전까지 문경시 전역에서 대대적인 추석맞이 새마을 대청소&안심방역을 추진하여 생활 쓰레기 등을 집중 수거하고 코로나19 방역활동 및 캠페인을 펼친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속하게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적극적인 홍보로 추석 전 최대한 지급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코로나19 접촉자와 유증상자 검체채취 및 검사의뢰를 위해 보건소 직원 55명이 배치되어 순환 근무를 실시하고, 시외버스 터미널 하차장에 대인소독기를 설치하여 하차하는 승객들을 대상으로 소독 및 발열체크를 실시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추석을 맞이할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우리 시민들께서도 추석 연휴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