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악산국립공원, 추석 연휴 및 가을 성수기 대비 야영장 정비의 날 시행

기자 : 전재수 | 송고시간 :2021년 9월 10일 금요일 07:01


국립공원공단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허영범)는 다가오는 가을 성수기 및 추석 연휴에 대비하여 월악산국립공원 내 야영장을 대상으로 9월 야영장 정비의 날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회에 걸쳐 운영되는 야영장 정비의 날에는 국립공원 야영장을 이용하는 야영객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안전한 영지를 제공하기 위한 야영장 일원 수목 및 편의시설 점검, 다중이용시설 방역 등 시설물 정비를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특히, 야영객 집중이 예상되는 추석 연휴 주에 대비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준수 홍보물과 손소독제 등 위생물품을 추가로 비치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이번 야영장 정비의 날은 915, 929일에 걸쳐 운영되며, 해당 날짜에는 월악산국립공원 야영장 예약 및 이용이 제한된다.

조두행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 행정과장은 야영장 정비의 날을 통해 가을 성수기 및 추석 연휴에 대비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탐방 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국립공원 야영장 이용 시 사회적 거리두기지침과 개인 방역수칙의 철저한 이행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월악산국립공원 야영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국립공원공단 예약통합시스템(reservation.knps.or.kr)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