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안전 취약분야 집중 관리

교육기관 안전점검 주간 운영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1년 8월 31일 화요일 15:01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830일부터 오는 95일까지 도내 전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교육기관 안전점검 주간을 운영하고, 주요 안전 취약분야에 대해 일제 점검을 한다.

주요점검 분야는 최근 태풍 오마이스의 영향으로 인한 시설물 피해 후속 조치 및 재해 취약분야 시설 점검이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관련 학교 운동부 및 기숙사 감염병 예방관리, 학생 수련기관 안전점검, 학생 및 학부모 등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홍보를 포함한다.

특히 학교 운동부 감염병 예방관리는 코로나19 학교운동부 훈련 가이드라인준수 집중 점검, 훈련장 내 밀집도 기준 적용, 운동부 학생 이용 기숙사 내 밀집도 강화 기준 적용, 입소생 및 방문객 관리 등 대인 간 접촉 최소화를 통한 안전한 훈련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학생 수련기관 안전점검은 수련활동 프로그램의 안정성, 교육장소 및 수련장비 점검 등 현장체험학습 운영 안내서 준수 전반을 점검한다.

아울러 경북교육청은 오는 96안전점검의 날을 실시해 풍수해 피해 후속조치 및 재해취약 시설 점검, 하천 주변, 산사태, 낙석, 급경사지, 하천주변 학교 노후 축대 등을 집중 점검하며 과거 피해지역 재피해 방지를 위해 예찰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안전하고 믿음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특히 최근 수해를 입은 학교의 빠른 복구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