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포초 국악뮤지컬 동아리, 환경공모전으로 받은 상금 학교발전기금으로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1년 8월 7일 토요일 17:01


문경시 당포초등학교(교장 성태기) 국악뮤지컬 동아리에서 출품한 지구환경지킴이 흥보영상이 13회 맑은하늘맑은웃음 어린이콘텐츠 공모전에서 위닉스상에 선정되어 받은 상금을 지난 86일 학교발전기금으로 쾌척했다.

지난 7, 당포초등학교 국악뮤지컬 동아리에서 만든 영상은 13회 맑은하늘맑은웃음 어린이콘텐츠 공모전에서 2번 째 상인 위닉스 상에 선정되어 장학금 30만원과 공기청정기를 학교에 기증한 것.

전교회장인 5학년 추모 학생은 우리가 만든 영상이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엄청 기쁘고 학교에 드린 우리 상금이 앞으로 입학할 동생들을 위해 쓰이고 학교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에 더욱 기쁘다면서 올해 만들고 있는 뮤지컬 영화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성태기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려있던 학생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신의 실력과 끼를 마음껏 드러내어 기쁘다. 더욱이 자신들의 노력으로 받은 상금과 상품을 기꺼이 모교를 위해 기탁하는 마음씨가 너무 예뻐 흐믓하고 감사한 마음이다.”고 말했다.

당포초등학교 국악뮤지컬 동아리는 2019년에 조직되어 매해 국악뮤지컬 공연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나가는 국악뮤지컬 예술동아리를 모토로 하여 스토리, 시나리오, 연기, 댄스 등 모든 활동이 학생주도로 이루어지고 있어 자율적이고 왕성한 참여로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