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전초, 2021 평화통일시대 시민교실 개최

평화·통일교육 지역확산 위해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1년 5월 19일 수요일 17:01


문경시 모전초등학교(교장 김성중)는 지난 517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문경시협의회(회장 박인국)와 함께 평화·통일교육 지역 확산을 위한 ‘2021 평화통일시대 시민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시민교실은 62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4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행사장 방역소독,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 소독 등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문화공연 개회식 주제 강의 및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김성중 교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시민교실을 통해 교사, 학부모가 지속가능한 대북·통일정책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같다며 평화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한 지역민 통일리더십 함양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인국 회장은 한반도 평화의 중요성을 알리는 중요한 자리에 교사, 학부모 및 자문위원들이 참석해 주심에 감사의 인사드리며 코로나19 위기를 잘 극복하자고 당부했다.

이어서 인제대학교 통일학부 진희관 교수는 통일의 당위성 및 공존, 공영에 대한 내용으로 통일교육연구동아리 교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한반도 평화와 공존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할 수 있는 것을 알고 싶다라는 모전초 학부모 회장의 질문을 시작으로 많은 질의와 답변을 주고 받으며 의미있는 평화통일 시민교실 시간을 가졌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