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 시간제보육실 추가 2개반 운영

기자 : 황현숙 | 송고시간 :2021년 5월 19일 수요일 15:01


문경시 설치, 문경대학교 위탁 운영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 시간제보육은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는 시간제보육 추가 지정에 선정되어 5월부터 2개반이 운영되고 있다.

다년의 보육경력과 전문성을 겸비한 보육교사 2명이 시간당 영아 6명까지 보육이 가능하게 되어 안정된 가정양육환경 조성과 부모들의 양육에 대한 부담 경감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시간제보육은 6개월에서 36개월 미만의 영아를 가정에서 양육하고 있는 부모의 다양한 상황에 따라 시간 단위로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방식으로 문경시 관내 단독 운영중이다.

시간당 보육료 4,000(정부지원금 3,000, 부모 부담금 1,000)으로 평일 오전 9~오후 6시 내 일정 시간동안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사업으로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홈페이지를 통해 아동 등록 후 온라인 예약은 하루 전까지, 전화 예약은 당일 15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양한 대응절차 및 조치사항을 마련하여 감염 위험 최소화에 만전을 기할것이며 시간제보육 이용을 통해 부모에게는 재충전의 시간을, 영아들에게는 새로운 환경에서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가정양육의 질을 높이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로그인
가장 많이 본 기사